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기 추천
- 내돈내산 여행과 맛집 후기
- 2022. 11. 20. 18:44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기 추천
얼마 전에 여수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솔직히 여수에서 배를 타고 또 들어가기는 그렇고해서 차로 다닐 수 있는 곳들만 다녀왔어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들어가보면 섬들이 많던데 그렇게 섬만 쭉 나열해주면 그 중에서 딱 한군데 밖에 못가잖아요? 차만 있다면, 혹은 뚜벅이라도 괜찮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여수 여행 떠나볼까요! 넘넘 좋더라구요.
1. 전남 여수 예술랜드
여수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핫 플레이스입니다. 조각공원형식으로 장식물들이 많이 있는데 이 손 모양 조각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번호표 뽑고 30분 대기 후 촬영에 성공했습니다. 스카이워크, 카트, 공중그네 등 액티비티도 한 가득이고, 실내에 트릭아트 뮤지엄도 있어서 볼 거리와 즐길 거리 모두 완벽한 여행이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2. 여수 르그랑블루리조트
여수르그랑블루 그랑스윙는 발리에 온 듯, 그림같은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수 르그랑블루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그랑스윙은 약 5분 정도 탈 수 있고, 바이킹 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만 무섭고 생각보다 안정적이랍니다! 너무 이른 시간보다는 14시~15시에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네를 밀어주시는 직원분께서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해주시는데, 매우 프로페셔널 하시니까 카메라를 맡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34 르그랑블루리조트
리조트 이용시 1만원
그네 이용 시간: 오전 10:00 - 12:00 / 오후: 13:00 - 17:30
드레스 대여 가능 (5,000원)
3. 돌산공원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어쩌면 여수 풍경과 정말 잘 어울리는 곳? 그래 여기가 여수지!하고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돌산공원이 아닐까 싶어요. 일단 돌산공원은 이 일대에서 꽤 높은 곳으로 여수 전체 뷰와 밤에는 야경을 볼 수 있어서 여수 야경 제일 좋은 곳으로도 선정된 곳이에요.
낮도 좋지만 밤에 가는 것을 더 추천한답니다. 입장료와 주차료는 모두 무료랍니다. 그런데 돌산공원 가는 길이 좀 막히는데요 이유는 돌산공원에 해상케이블카를 타는 곳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이만한 야경, 여수여행 아니면 보기 힘들잖아요~ 왕추천합니다.
4. 전남 여수 라피끄
지금 여수에서 가장 핫한 대형 오션뷰카페입니다. 여수예술랜드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탁트인 높은 층고의 통유리를 통해 바라보는 여수의 바다는 보기만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바깥쪽으로 나가는 문을 통하면 바다 바로 앞까지 구경할 수 있는 특별한 스팟이 펼쳐집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남해 바다를 보며 여유로이 힐링 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창 너머로 어마어마한 풍경을 보며 연신 감탄 했던 카페 라피끄였습니다. 여수로 여행 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셨으면 좋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주소: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매일 09:00 - 20:00 / 연중무휴
5. 전남 여수시 미남크루즈
여수의 낭만적인 밤바다를 볼 수 있는 선상불꽃투어로 여수 여행가면 꼭 타봐야하는 선상 불꽃 투어 크루즈입니다. 낭만적인 밤바다와 멋진 야경을보고, 감동의 쓰나미 밀려오는 불꽃놀이까지 완벽했습니다. 미남크루즈 / 이사부크루즈 이렇게 두 곳 중에서 출항시간이랑 가격 비교해보면서 예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일찍 가야 좋은 자리에 앉아서 볼 수 있고 4층 계단 앞 왼쪽자리가 밤바다 야경이 제일 잘 보이는 명당입니다. 불꽃놀이 명당은 중앙으로 바로 위 하늘에서 팡팡 터집니다. 멀리서 전체적으로 보려면 끝자리 추천합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17-22
6. 오동도
동백꽃과 오동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어 힐링 여행지로 손꼽히는 오동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빠뜨릴 수 없겠죠? 과거에 여수 여행지가 다양하지 않을 때는 오동도와 향일암이 1위였지만 요즘은 가볼만한곳이 넘 많아진 것 같아요.
오동도는 저도 좋아하고 부모님도 좋아하셔서 그냥 당일치기로 가서 오동도와 바다만 보고 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꼬마열차같은 거 탈 수 있어서 많이 걷지 않아도 되니 좋아요. 무릎 불편하신 엄마도 무척 좋아하시더라구요.
7. 여수 나탄비치클럽
백야도에 위치하여 여수 관광지와는 꽤 떨어진 곳에 위치 약 40분 정도인데 한적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모든 좌석은 예약제로 운영하는데 10:00 / 14:00 / 18:00 타임으로 각 3시간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시, 14시 타임은 아이 동반 가능하고, 18시 타임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됩니다.
저는 14시 타임으로 다녀왔는데 충분히 예뻤고 햇살과 노을, 밤의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으니 18시 타임 추천합니다. 여기서 노을이 노을이 매우 잘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a9, b7, b8 자리 추천하고 보트카바나도 너무 예쁜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8.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
저는 처음에 여기 해수욕장 풍경을 보았을 때 파라솔 펼쳐진 것을 보고 다낭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직접 방문해보니 느낌이 나름 괜찮더라구요. 과거에는 해변이 많이 더럽다라는 후기가 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깨끗하던걸요?
모래가 검다고 해서 검은 모래 해변이라던데 방문해보니 검은색은 아니었어요. 그냥 일반 해수욕장과 거의 비슷한 수준? 여수 여러 명소들과 가까운 곳에 있어서 동선짜기도 쉬운데요 바로 옆에 레일바이크 타는 곳이 있습니다.
9. 여수 모이핀
역대급 대형 카페에서 보는 역대급 오션뷰 여수 모이핀은 그래서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수 여행 필수코스입니다. 카페만 약 700평으로 진짜 으리으리한 카페였고 4층까지 있는데 층 마다 인테리어가 다 다르고 이쁘기까지 해서 사진찍으러 다닌다고 시간가는지도 몰랐습니다. 몽돌라떼나 동백숲라떼 같은 여수를 테마로한 메뉴들도 있고 맛있는 베이커리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1 ~ 2 시간 쉬어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주소 : 전남 여수시 무술목길 50
운영시간 : 09:30~21:00
10. 고소동 벽화마을
여기는 벽화마을 + 만화마을 같은데요 벽화의 일부가 완전 만화 캐릭터로 꾸며져 있어요. 그 만화들은 80 ~ 90년대에 인기를 누렸던 허영만 작가님의 만화라서 30 ~ 40대 연령이 방문하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허영만 작가님이 여수 출신이라서 벽화에 그분의 만화가 있다고 해요.
고소동 벽화마을은 굉장히 규모가 넓어서 소요시간은 보는 사람에 따라 결정되는 것 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보는 번화가쪽만 보고 가면 30분 정도이고 좀 넓게 둘러보려면 1시간 이상은 잡아야해요. 알록달록 예쁘죠? 여수 예쁜 카페들도 있으니 커피 마시고 가도 좋겠어요.